'봄싹 3기/기타'에 해당되는 글 28건

  1. 2009.03.30 End 가 아닌 And로.. (9)
  2. 2009.03.15 3기 6회 스터디 후기에용~;; (2)
  3. 2009.03.09 이를 어쩐다... (2)
  4. 2009.03.04 볼링 게임하다가 궁금증이 생겨서요... (2)
  5. 2009.03.01 10회 JCO 행사 다녀왔어요~ (8)
  6. 2009.02.19 다들 잘 들지내시죠 ? (20)
  7. 2009.02.15 저도 금일 후기욥~! (10)
  8. 2009.02.14 금일 모임후기 (7)
  9. 2009.02.09 [공지]SVN 접속이 안되시는 분들 참조하셔요~~~ (8)
  10. 2009.02.03 4회 스터디는 어떻게 진행을...? (11)
2009.03.30 11:48

End 가 아닌 And로..

KSUG에 Max 님의 저기... 모여서 Spring 학습해볼 사람 있나요? 라는 글로 처음 봄싹의 씨앗이 뿌려지고~

2008년 08월 08일 ..
봄싹 스터디의 시작 모임이 있었네요.. 그리고 몇주 후 .. 

2008년 08월 31일.. 처음 스프링 2.5 레퍼런스를 이용한 봄싹 1기 스터디가 시작 되었네요..
처음.. 6명(기선이형, 용권이형, 재진이, 재일이형, 최혜영님)이서 처음 스터디를 했습니다!!

그리고.... 3기 스터디가 끝난... 2009년 3월 28일 까지.. 격주로 7개월 가량..
스프링 기초, 스프링 실습, TDD 이렇게 .. 3가지의 주제를 가지고 ! 봄싹 시즌 1을 마치게 되었네요..

그동안 참 많은 분들이 봄싹 스터디를 다녀 가셨네요.. ;;
못해도 30~40명정도는 봄싹 스터디를 다녀 가신듯 하네요...(다들 잘들계시죠?^^;;)

그동안 스터디를 하면서 개인적으로 참 많은 것을 얻게되어서.. 보람도 느끼고.. 열정 넘치는 분들을 보면서..
많은 자극도 받고... 숨은 고수분들을 만나 볼 수 있게 되어서 좋았어요~; 스터디 준비와 참석을 하면서..
바뻐서 힘들때도 있었지만.. 그래도 스터디를 마치고 나면 참석한 스터디원들을 보면서 ~
다시금 힘을 받을 때도 있었고~ 물론.. 3기가 끝날때 쯔음.. 많이 나태해지긴 했지만.. ㅡㅜ;;
그래도 공식적인 마지막 스터디와 마지막 저녁식사 까지~ ;;
그리고 끝까지 참석해주신~
기선이형, 기선이형 형수님, 재진이, 수원이형, 재성이형, 성철이형, 종봉이형, 종봉이형 형수님 수고하셨어욥!!

비록 공식적인 봄싹 스터디는 시즌 1으로 End!! 가 되었는데..
또 당장 이번주 부터 봄싹 시즌 2를 위한 새로운 달리기가 시작되네요... ;;
처음에 그러했듯이... 시즌 2가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시즌 1에서 그랬듯이.. 자신의 이상을 찾아서 쫒아 가는 사람들이 뭉쳐서... 잘 마무리가 되었듯이..
한층 더 향상된 봄싹 시즌 2가 ..  잘 마무리가 되었으면 합니다!!

open mind! open springshoot!! 시즌2에서도 언제든 참여하고 싶은 분들은..;; 언제든지 오셔서 ~
즐기다가 가셨으면 합니다!!

다들 수고하셨습니다!!!!!!!!!!!!!!!

Trackback 0 Comment 9
  1. 기선 2009.03.30 14:29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끝내기 무섭게 새로운 스터디 또 시작하네 ㅋㅋ Git 스터디도 공지해야겠다.

  2. 박성철 2009.03.30 18:11 address edit & del reply

    기여한 것 없이 받아 먹기만 했네요. 분발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드려요. ^^

  3. 소내기 2009.03.31 11:35 address edit & del reply

    난 별로 한게 없어. 흑. 담에는 좀더 많은 활동해야징.

  4. 스루 2009.03.31 14:00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바로 시작하시는 건가요? 기대되요 ^^ ; 한게 없어서 거시기 하네요 흑 ;

  5. Max. 2009.03.31 14:36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다음 주제는 뭔가요??? ^^;;;

    • is윤군 2009.03.31 19:18 신고 address edit & del

      큰 주제는 봄싹의 새로운 아지트를 구축하는 계획이에요;;거기서 파생되는 스터디를 우선 적으로 하게 될것 같은데요~~ 같이 오셔서 개발 해요^^

  6. Hoyeol 2009.04.02 00:39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흑.. 이리저리 이번에도 한게 없네요 -.ㅠ...
    핑계거리만 수십개! ㅠ.ㅠ......... 담엔 좀더 열심히;;;;

2009.03.15 13:47

3기 6회 스터디 후기에용~;;

 어제 6회 스터디도 즐겁게 무사히 잘 마쳤습니다~

시작은 봄싹스터디의 앞날의 방향에 대해서 회의가 있었고~
회의 내용은 다음 마지막 스터디에서 기선이형이 언급하기로 했고~;;

그후 정희종님의 볼링 게임 코드 리뷰가 있었네요~;;
이번 리뷰는 자신의 코드에 대해서 발표 하고 ~
참석한 분들이 라이브 코드 부시기? 뭐 이런 형태로 진행 되었네요~!

그다음은 저의 악성 볼링 게임 코드 발표가 있었구요~~ ;;
@Test(expected=XXXXException.class)로 예외 테스트에 대해서 공유가 되었구요~;
엄청난 Switch 문에 대해서 생각들을 한번 공유 해보았구요~

마지막으로 수원이 형의 Junit Max 와 .. infinitest 의 비교 사용후기를 공유 했습니다 ~~ ;;
junit max는 좀더 기다렸다가 패치가 되면.. 써보는게 낳을것 같다는 결론이 있었네요~;

이렇게 하여 무사히 이번 스터디도 잘 마치게 되었네요~;;

대전에서 올라오셔서 참석하신 수원이형!! 고생했구요~;;
새로운 뉴페이스 정희종님~ 정말 잘 찾아 오시더라구요~ 연락처 공유 부탁 드려요 ~
간만에 다시 돌아온 재진 !! 반가웠고~~ ;;
신혼이라서 그런지 부쩍 헬쑥해진? 기선이형도~!!
다들 다들 수고하셨네욥!!!
마지막 남은 스터디도 잘 마쳤으면 합니다!!!!

 마지막으로 ~ 스터디 장소를 신경써주신는 재성님, 성한님 감사드립니다!!

Trackback 0 Comment 2
  1. 기선 2009.03.16 10:21 address edit & del reply

    ㅋㅋ수원이형 덕분에 화이트데이 잘 지나갔어요.
    아이스모찌 완전 맛있더라구요.

2009.03.09 12:52

이를 어쩐다...

지난달 둘째줄 스터디 모임은 "발렌타인 데이"에 밀려서 소수의 그룹 스터디로 마무리 지었습니다.

넷째주 스터디 모임은 JCO 컨퍼런스 때문에 취소 되었구요..

기대하고 고대하던 이번달 첫 스터디 모임이... "화이트 데이"를 만났군요...흐미..

전.. 와이프와 기념여행가기로 했습니다..ㅡㅡ;; 죄송합니다.

진작알았으면 일정조정을 요청하는건데...
Trackback 0 Comment 2
  1. is윤군 2009.03.09 14:09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ㅋㅋㅋㅋ 잘 다녀오세욥!! ㅋ 마지막 모임에서나 볼 수 있겠네욥~

  2. 기선 2009.03.09 16:38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우왕... 어디로 가세요?
    좋은 곳 있으면 소개좀 해주세요.ㅋㅋ

2009.03.04 12:54

볼링 게임하다가 궁금증이 생겨서요...

볼링 게임을 풀고 있는데 문제를 보다가 궁금한 사항이 있어서 .. 다른 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 해서 ...
글하나 올려요 ~ ;;

ex)
Frame(1, 08, 8)
Frame(2, X, 15)
Frame(3, 5-, 5)
...
Frame(10, XXX, 30)

기호)
Stike : X
Spare : /
Gutter: -
그외 : 0~9

위 내용이 정보를 표시하는 내용인데;; 다른건 모르겠는데;; Gutter 은 - 로 표시하는데;;;
일명 X통에 빠진건데;; 결국 Gutter 이거면 핀수는 0이잖아요..
예시에는 0 과 - 둘다 표시 하고 있는데..
원래 이렇게 구분이 가는건가요? 볼링을 쳐보긴 했지만.. 막상 어떻게 표시가 되는지 .. 기억이.. ;;
전 생각이 0은 표시가 안될꺼라고 생각되는데;;
어떻게들 생각하셔요 ?

그리고 ..
참고로.. 볼링점수 계산이 정리된 블로그 링크 하나 겁니다!
Trackback 0 Comment 2
  1. 기선 2009.03.04 13:30 address edit & del reply

    앗 그러네~ 0대신 -로 표시하는게 맞는거 같에

    • is윤군 2009.03.04 13:48 신고 address edit & del

      따뜻한 의견 감사드립니다.. ㅋ

2009.03.01 12:11

10회 JCO 행사 다녀왔어요~


이번 스터디를 대체했던 JCO 행사에 다녀왔어요~
작년에 비해서 사람도 적은것 같고 스폰서도 많이 없어진듯 하고.. 훔냥~~

금일 뒷풀이는 .. ㅋ 못했네요..ㅋ
다들 바쁘신지.. 일찍들 가시고;; 거의 안오셨더라구요..ㅋ
수원이형이랑.. 성철이형~ 용권이형~ 이렇게 오셨더라구요~;; 장실에서 성한님도 만났고;;ㅋ

마칠때 까지 기다려보았지만.. 인원이 없어서.. 집으로 고고싱 했답니다.. 

이렇게 2월의 마지막날이 5회 스터디는 지나갔구요~
앞으로 6회 / 7회 스터디가 남았네요~
6회스터디는 볼링 퀴즈를 푸시는거 아시죠? 퀴즈 푸실 분들은 서둘러서 풀어주시구요~;;

마지막을 달리고 있는 분위기라.. 시작과 다르게 느슨해질 것 같네욥;;
이번 한회 스터디를 쉬었으니.. 배터리 충전하시고 ~ 남은 마지막 스터디까지 .. 열심히 해서..
오늘보다 좀 더 낳은 자신을 위해서... 힘들내셨으면 합니다~;;

후담으로 2기 스터디의 마지막은 3명 만이 남아서 스터디를 했다는..ㅋㅋ
이번에는 몇명이서 남을지.. ? 궁금해지내욥ㅋ
그럼~ 다들 마지막 3월 한달 파이팅입니다!!!
Trackback 0 Comment 8
  1. Max 2009.03.02 09:49 address edit & del reply

    화장실에서 나오니까 안보이더군요 --;;; (일행이 있어서 정신없었다는...)
    아무튼 반가웠어요...
    TDD 주제가 끝나고, 다음 주제를 봐서 스터디는 참석해야 겠어요...
    점점 코드와 멀어지는 제자신을 보니, 두렵기도 하고....

    • is윤군 2009.03.02 10:28 신고 address edit & del

      헛.. 밖에서 용권이 형이랑 나오시길 기다리고 있었는데;; 나오시자 마자 일행분이랑 밖으로 나가시길래~ 뒷모습만 바라봤습니다..ㅋ
      다음스터디때는 오셔서 같이 코딩 ㄱㄱㅆ~ 하시죱;;ㅋ

  2. 강한의지 2009.03.02 10:05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핫 ! 전 왜 암두 못봤을까욤 ?? ㅡ,ㅡ;;;;
    즐겁게 관람하고 왔습니다 ^^

    • is윤군 2009.03.02 10:30 신고 address edit & del

      헛;; 그러게요;; 왜 못만났을까요ㅡㅡㅋ
      그렇게 넓은곳도 아니였는데;;ㅋ

  3. 박성철 2009.03.03 16:38 address edit & del reply

    제가 가장 마지막까지 있었나보네요. ㅎㅎ
    볼링은 70%정도 해 놓고 마무리 못하고 있군요. 엄청 바빠서...
    베타리딩도 못하고 있고... ㅠ.ㅠ

  4. doortts 2009.03.04 20:51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그 날 이후로 몸상태가 꽈당이야.. -,-; 잠깐이지만 만나서 반가웠다오~ ^_^

    • is윤군 2009.03.04 22:51 신고 address edit & del

      큭;; 제가 급히 마중가는 길이라서;;ㅋ 음료수라도 한잔했었어야 하는데ㅠ 푹쉬고 어여 건강차리셔요;;ㅋ

2009.02.19 09:57

다들 잘 들지내시죠 ?

다들 잘 지내시나요 ? 종봉이 형의 걱정을 덜어주기위해;;(ㅡ.ㅡ?)
안부글 한번 올립니다~~ ;;
몇몇 분들이 이번달에 프로젝트 오픈이라서 ~ 정신없이 지내시는 것 같기도 하고 ~

맡형 중선이 형~  안보이시네요 ~ 바쁘셔요 ? 
영민이형~ 요즘 어케 지내세요 ? 잘지내시죠?
성희누님~;; 얼굴을 비치실때가 되었어요 ~~ !!
호연이형~;; 잠수중이에요?ㅋ
용권이형은 간만에 연락이 되었고...

흠냥 ;; 정리 해보니 한달 또는 그 이상 안보이셨던 분이 몇분 안되시네요~ ;;
5회 스터디는 JCO 컨퍼런스 뒷풀이로~ 땜빵하는거 다들 아시죠 ~ ;;
컨퍼런스는 참석 못하셔도~ 6시에 마치니까;; 시간 맞춰서 삼성동으로 오셔서 ~
함께 뒷풀이를 즐기시는건 어떨지요 ?

그럼 그동안 다들 잘 지내시구요~~ ;;
다음주 토요일날 뵙겠습니다 ~
Trackback 0 Comment 20
  1. 김재진 2009.02.19 10:02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6시라 뒷풀이에는 꼬옥 갈게 ㅠ ㅠ

    • is윤군 2009.02.19 10:13 신고 address edit & del

      일정이 6시에 마치는걸루 알고 있는데; 언제 모일지는 잘 모르겟답;;ㅋㅋ 전화줘~ㅋ

    • 김재진 2009.02.19 10:14 신고 address edit & del

      아하 그렇구만 보고 먼저갈 수 있으면 가 있고 아니면 맞춰서 연락할게~

  2. 기선 2009.02.19 11:48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난 한참 상견례하고 있을 시간이네ㅋㅋ
    상견례 끝나면 보드타러 가야지~

  3. 머큐짱 2009.02.19 14:54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무슨 걱정?ㅎㅎ
    스터디가 예전보다는 좀 썰렁하긴 해요..

  4. Max 2009.02.19 17:50 address edit & del reply

    JCO에서 잘하면 볼수 있겠네요 ^^*

    • is윤군 2009.02.20 09:17 신고 address edit & del

      약속 없으시면 뒷풀이 함께 하시죠 ;;ㅋ

  5. Matthew Kim 2009.02.19 22:00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요즘 출장중이라.. 스터디에 참석도 못했네요.. ㅜㅜ
    JCO에는 참설할 예정이니. 그때 봐요.. ^^

  6. 스루 2009.02.21 13:41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아 저 지금 교육중... 한달짜리 교육이라 토요일 세미나는 참석 못하는데요 ㅋ 교육 6시에 끝나니.. 뒷풀이 갈 수 있으면 갈께요 ^^

    • is윤군 2009.02.23 11:22 신고 address edit & del

      교육 ~ 좋긋네;ㅋ 뒷풀이 올수 있으면 오고~ 와서 전화주삼~

  7. 카니슈카 2009.02.21 23:35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아아..요즘 프로젝트가 하나 터져서 정신이 없네..ㅋㅋㅋ

    • is윤군 2009.02.23 11:22 신고 address edit & del

      어여 복귀 하셔요~;;ㅋㅋ 뒷풀이도 오시고~ㅋ

  8. 머큐짱 2009.02.23 21:44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토요일에 못갈듯..ㅜㅜ;;

    와이프랑 놀러가기로 했어용..

  9. Hoyeol 2009.02.26 09:16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요즘 정신없이 지내고 있습니다 ㅎㅎ;
    JCO 참석하니 끝나고 참석할수 있을듯합니다~

  10. 소내기 2009.02.27 10:16 address edit & del reply

    토요일날 여친이랑 약속이 생겼습니다. JCO에는 못갈듯하네요~ 담에 봅시당~

2009.02.15 02:12

저도 금일 후기욥~!

예상했던데로ㅋㅋ 소수의 인원으로 스터디가 진행되었네요;;ㅋ
어쩌면 1,2기 스터디에 비하면 많은 인원이었는데.. TDD스터디는 사람이 좀 많게 시작해서..
소수의 인원처럼 느껴졌네요..

새로운 분도 오셨구요;; 갑작스런 방문으로 ..  당황하긴 했지만.. 환영합니다..ㅋ 블로그 글 아무데나 댓글로 성함과 메일주소를 적어주시면.. 초대장 보내드릴께요;; 그러고 SVN계정관련해선... 계정신청하는 글 밑에 댓글 달아 주시면 ;; 기선이 형이 등록해줄껍니다..

일단 오늘 진행;; 뭐 진행 한건 없지만... 아무나 하는게 아닌듯하네요 ;;ㅋ 뒤에서 잡일이나 할 줄 알았지;; 앞에 선다는건 참 힘든것 같아요;;ㅋ 그리고 서로들 다들 많은 이야기들을 공유 할 수 있었던것 같아서;; 적정인원이 누릴수 있는 프리함을 간만에 느끼게 되어서 좋았네요~;;
음... 좀 맘이 아팠던건 ... 회심작 코드리뷰가.. 어쩡쩡한 분위기와 발표자의 능력이 모자란 탓에 물거픔으로 돌아가서 .... 아쉬웠습니다.ㅋ 그래도 즐거웠네요~~ ;;

그리고 JCO 컨퍼런스가 다음 스터디 일자와 겹치는 바람에..  스터디에 관한 이야기 안건입니다!!
일단 스터디는 진행되지 않습니다.. 헌데 JCO컨퍼런스에 참여 하시는 분들끼리 마치고 모여서 뒷풀이를 하자는 재성이 형의 의견이 나와서;; 컨퍼런스 잘 즐기시고 마치고 같이 합류 하셔서 봄싹 수다에 참여 하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또 오늘 어쩌면 .. 봄싹 스터디의 변화의 계기가 되지 않을까 한데요.. 다들 한 목소리로 ..
스터디의 방향에 대해서 다시한번 이야기 해보자고 하시네요;; 봄싹스터디의 휴식이 필요한건지..;;

일단 자세한 내용은 따로 공지를 올리겠습니다~~~~
오늘 스터디 참여하신 분들 모두 수고 하셨어요;;ㅋ 종봉이 형의 발표 굳이었구요!!

ps. 기선이형 케익 잘 먹었어요;;ㅋ 정말 달지 않고 딱좋았어요..ㅋㅋ 굳!! 재진아~ 오늘 케익 먹는다고 음료수 4150원 썼어;; 비용 처리 해줘;ㅋ

Trackback 0 Comment 10
  1. 기선 2009.02.15 22:21 address edit & del reply

    성윤~ 완전 수고했어ㅋㅋ
    나도 덕분에 일단락은 잘 하고 왔어 유진이한테 잘 먹었다고 전해줄께~

  2. 김재진 2009.02.16 08:43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아흑.. 난 출근했는데 ㅠㅠ영수증도 같이줘~

    • is윤군 2009.02.16 10:17 신고 address edit & del

      쩝;; 영수증은 편의점 알바생이 ... 삐리리해서 영수증 달라고 했는데;; 뽑질 못했네;; ㅜㅜ
      어떻게 안되는감? 영수증 없으면;;

  3. geekinside 2009.02.16 09:39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성윤님 잘 하셨어요. 전혀 문제 없었는데 속으로는 힘드셨나보네요. 홧팅하세요. ^^)/

    • is윤군 2009.02.16 10:16 신고 address edit & del

      제가 영어가 좀 안되서;; 앞에 나가니 더 영어가 눈에 안보여;; 말을 할 수가 없었습니다.ㅋ담에는 연습좀 해서;;ㅋㅋ

  4. 김재진 2009.02.16 10:41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아흑 JCO 컨퍼런스신청도 풀이고...갈수있을지없을지도모르는거지만 ㅠㅠ

    • is윤군 2009.02.16 12:56 신고 address edit & del

      걍와~ 나랑 놀자 ;ㅋ

    • 기선 2009.02.16 13:10 address edit & del

      난 못가 상견례야. 가서 성윤이랑 놀아ㅋㅋ

  5. 김재진 2009.02.16 13:24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헉! 벌써 상견례 @_@?
    상견례하면 진도가 빨리 나가버린다던데 이거너무 빠른데!!

2009.02.14 22:14

금일 모임후기

오늘도 여전히 재미있었습니다. :)

힘든 한주였었는데, 나름 Refresh 가 되었던 것 같네요. (아! 이럼 안되는건가? )

종봉군의 발표 참신하고 재밌었더랬습니다.  TDD의 도메인에 대한 시각을 변환했다는 것 자체가 시선이 남다르다고 느꼈네요.

성실한 성윤이의 발표는 여건상 빨리 지나가서 아쉬움이 있었더랬습니다.

진행하느라 땀 뺀 성윤이 고생 많았고, 지화씨가 센스있게 준비한 초콜릿 잘 먹었습니다.

그리고, 뒤풀이 수제비에 파전 저녁 시간도 즐거웠고요.
성철 형님 이번에도 뒷풀이 참석하셔서 좋았습니다.

기선군은 긴장안하고 잘 마무리 했으려나 모르겠네요. (케익 너무 맛있게 잘 먹었다고 전해주시길. 달지도 않고 딱이었다는.)

그럼 JCO 때 기회 되면, 또 즐거운 시간 가져 보아요.

ps. 재일, 그러고 보니 닮은 것도 같아! (Sorry~)
ps2. 재성형! 성윤이 말로는 버그가 있다던데? ㅎㅎ
Trackback 0 Comment 7
  1. 머큐짱 2009.02.14 23:14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저도 좋았어요..ㅎㅎ
    사람이 별로 없어서 좀 아쉽긴 했지만,,
    저의 TDD에 대한 주장들을 여러사람들과 토의해 보고 싶었는데..
    다음에 발표 기회를 한번더 마련해 주시길..ㅎㅎ

    케익 잘 먹었어요~~ 초콜릿도~

    • is윤군 2009.02.15 00:24 신고 address edit & del

      버그라기보단;;ㅋ 제가 사용법이 틀렸을 수도 있다는거~;;ㅋㅋ

  2. 소내기 2009.02.14 23:40 address edit & del reply

    저도 담에는 준비해서 발표할래요~
    근데 제가 누굴닮았죠??? 제블로그 심슨사진?

  3. 박성철 2009.02.14 23:42 address edit & del reply

    즐거웠습니다. ^^)/

  4. 기선 2009.02.15 22:20 address edit & del reply

    일단 한 걸음은 잘 내디뎠습니다.
    문제는 이번 주에 보수적 성향의 저희집 허락을 받아야 합니다.ㅋㅋ

    스터디에 든든한 분들이 많이 계서서 제가 스터디 리딩에 좀 소홀해 져도 잘 흘러 갈 같다는 안도감이 드네요. 다들 감사합니다.

  5. 2009.02.26 15:43 address edit & del reply

    비밀댓글입니다

    • is윤군 2009.02.26 16:37 신고 address edit & del

      방법은 딱히 정해진건 없습니다~; 모임 일정 공지 보시고 갑자기 오신 분들도 있었구~;; 무튼... 스터디는 2주 간격으로 현재 토요일 15:00~1800 까지 진행하는데요.. 이번주는 JCO 행사로 스터디가 대체 됩니다~;; 지금은 블로그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TDD 수련 스터디를 진행하구 있구요~ 이제 2번 남았네요;; 혹시나 JCO행사에 참여 하신다면 뒷풀이 부터~ 참석을 하셔도ㅋㅋㅋ
      무언가 스터디에 목적이 생기셨다면 참석하시는데~ 아무런 문제는 되지 않을껍니다~;; 더 궁금한거 있으시면~ 댓글달아주세용~

2009.02.09 16:13

[공지]SVN 접속이 안되시는 분들 참조하셔요~~~

SVN이 고장이 났습니다.. 원인은 잘 모르구요~;; 기선이 형이 알아보고 있긴헌데;;
안된지 몇일 됐는데;; 혹시나  기존 svn protocol로 접하시는 분들 접속들 못하시는 분을 위해서;;
알려 드립니다~;;
svn주소를 http protocol로 변경하시면 되는데요 ;;


이렇게 변경 하시면 됩니다..
혹시나 http 쪽으로 하셨는데 로그인이 안되시면 기선이형에 유저 추가를 요청 하시면 될듯합니다..
왠만해서 svn에서 쓰던 id/passwd가 같은데;; 다르분들이 있거든요;; 제가 달라서 혹시나 해서 ~
말씀드립니다~;;

그럼 즐거운 퀴즈풀이 리뷰 되셔요~~

Trackback 0 Comment 8
  1. 소내기 2009.02.09 17:20 address edit & del reply

    접속이 안되서 포기했어--;ㅋ

    • is윤군 2009.02.09 17:24 신고 address edit & del

      ㅋㅋ 진작 올렸어야 하는데;; 지송해요~ㅋ

  2. 기선 2009.02.09 17:41 address edit & del reply

    고마버~ 수고했어~

  3. Max 2009.02.10 08:08 address edit & del reply

    늘 느끼는것이지만, 성윤씨 열정이 기선씨 못지 않게 대단하네요.

    • is윤군 2009.02.10 09:05 신고 address edit & del

      머리가 안되면 몸으로 라도 때워야죠;;ㅋ

    • 기선 2009.02.10 09:21 address edit & del

      차기 리더인데 이 정도는 기본이죠.

    • is윤군 2009.02.10 12:47 신고 address edit & del

      ㅡ.ㅡ;

  4. chu chu 2009.02.13 19:40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저도 계정 신청해요~ angss로 해주세요~^^

2009.02.03 09:33

4회 스터디는 어떻게 진행을...?

updated by 성윤 2009.02.04
오늘까지 의견수렴 후..
4회 스터디 관련 공지를 올리겠습니다.....
갑작스런 3회 스터디 방식 변경으로 인해.. 먼가 공백이~ 생긴듯해보이기도 하고~~ ;;
---------------------------------------------------------------------------------------------------

4회 스터디는 어떻게 진행을 하나요 ? ?
일단 1시간은 종봉이 형의 1시간 발표시간 예약되어 있고.. ~
나머지 시간 2시간은 ... ? 기존 방식때로~ 리뷰시간을.. ?
아님 라이브코딩을??

어떻게 진행할까요?
Trackback 0 Comment 11
  1. 기선 2009.02.03 10:13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일단 리뷰부터 시작하는게 어떨까. 리뷰 -> 라이브코딩 -> 발표 이런 순으로 해보는거지.
    리뷰 1시간 라이브 코딩 1시간 발표 40분 나머지 20분은 쉬는 시간 및 기타 의견 반영할 시간.

  2. 머큐짱 2009.02.03 11:05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다음주 스터디에는 좀더 많은 사람들이 퀴즈를 풀고 리뷰준비를 할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그러면 라이브코딩시간 없이 리뷰 + 발표토의는 어떤지?

    라이브코딩 1시간은 좀 부족해 보여요~

  3. 기선 2009.02.03 11:11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그럼 라이브 코딩 한 번/리뷰+토의 한 번 이렇게 번갈아 가면서 할까요?

    • 박성철 2009.02.03 11:46 address edit & del

      좋은 생각입니다.

  4. 기원. 2009.02.03 13:07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그럼 이번엔 야구게임 완성해서 리뷰하는건가요??

  5. 김재진 2009.02.03 18:07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한주빠졌더니 어리버리하네요 기선이형이나 성윤이가 다음주 스케쥴좀 ㅠ ㅠ

    • 기선 2009.02.05 12:54 신고 address edit & del

      왜이래 아마추어 같이..

      14일에 원래 하던 것처럼 리뷰 하는거야~

      그니까 어서 이번주에 퀴즈 풀어줘~

  6. 2009.02.05 12:16 address edit & del reply

    비밀댓글입니다

    • 기선 2009.02.05 12:53 신고 address edit & del

      하이요~~
      14일 토욜에 뵈요.

      13일은 금요일입니다.

    • is윤군 2009.02.05 13:48 신고 address edit & del

      웰컴입니다~